본문 바로가기

Java/Swing 프로젝트

Swing - 4 (이미지 겹치는 방법)

🔔 JLable 을 이용한 이미지를 다루는 방법

 

 

package ch04;

import javax.swing.Icon;
import javax.swing.ImageIcon;
import javax.swing.JFrame;
import javax.swing.JLabel;

/**
 * JLabel 이용해서 이미지를 다룰 수 있다.
 * JLabel.add(); 메서드를 통해서 이미지를 겹칠 수 있다.
 * 좌표 기준으로 이미지를 셋팅을 할려면
 * 배치관리자를 null 값으로 셋팅 해야한다.
 */
public class MyFrame extends JFrame {

	private JLabel backgroundMap;
	private JLabel player;

	public MyFrame() {
		initData();
		setInitLayout();
	}

	private void initData() {
		setTitle("JLabel을 활용한 이미지 사용 연습");
		setSize(500, 500);
		setDefaultCloseOperation(JFrame.EXIT_ON_CLOSE);
		Icon icon = new ImageIcon("images/background1.jpg"); // 업캐스팅 상태
		backgroundMap = new JLabel(icon);
		backgroundMap.setSize(500,500);
		backgroundMap.setLocation(0, 0);
		
		player = new JLabel(new ImageIcon("images/images3.png"));
		player.setSize(100, 100);
		player.setLocation(300, 100);

	}

	private void setInitLayout() {
		// 좌표 값으로 셋팅하기 위해서는 배치관리자를 null 값으로 만들어 주어야 한다.
		setLayout(null);
		add(backgroundMap);
//		add(player);
		backgroundMap.add(player);
		setVisible(true);
	}

}
package ch04;

public class MyFrameTest {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		new MyFrame();
	}

}

'Java > Swing 프로젝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Swing - 6 (Key Listener)  (0) 2024.04.30
Swing - 5 (이벤트리스너)  (0) 2024.04.29
Swing - 3 (이미지 올리기)  (0) 2024.04.29
Swing - 2  (0) 2024.04.26
SWING - 1  (0) 2024.04.25